티스토리 뷰
일상생활에서 가끔 갑자기 정전이 나서 당황스러울 때가 있지요? 폭우나 폭설, 강풍 등 날씨로 인해 정전이 되는 등 전기를 갑자기 사용하지 못할 때를 대비해서 이에 대한 신고 방법을 알아두면 빠르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.
정전 등 전기가 고장 났을 때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한전: ON 모바일 앱과 한전 고객센터를 통한 전기 고장 신고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한전: ON 앱 신고 방법
1. 자신의 스마트폰 운영체제에 맞게 안드로이드용 또는 아이폰용 한전: ON 앱을 설치합니다.
2. 한전: ON 앱에 로그인을 한 후에 오른쪽 위의 메뉴를 누르고, 고객지원 → 1:1 상담을 선택합니다.
3. 상담 유형에서 전기상담을 선택한 후 한전 고객번호를 선택합니다. 전기상담 관련 화면에서 상담내용을 적습니다.
4. 전기상담에 관한 약관에 동의를 한 후 작성완료를 누르면 전기상담 신청이 완료됩니다.
한전 고객센터 신고 방법
1. 한전: ON 앱에서 정전 등 전기 고장 신고를 할 여유가 없을 때 한전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. 한전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면 상담원과 연결이 되어 직접 전기 고장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한전 고객센터는 전화량이 많아 전화를 걸었을 때 한 번에 연결이 되는 경우가 드문 단점이 있습니다.
2. 이럴 때는 한전 고객센터가 아닌 한전 지역본부나 사업소에 전화를 걸면 보다 빠르게 전기 고장 신고 및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. 내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 위치한 한전이기 때문에 정전 등 전기 고장 신고를 하면 이를 처리해 주는 곳이 바로 한전 지역본부와 사업소입니다.
3. 한전 지역본부와 사업소의 전화번호는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.
마무리
이번 포스팅에서는 정전 등 전기 고장이 나서 전기를 사용할 수 없을 때 이를 신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. 전기 고장 신고 외에 전기 사용에 관한 다양한 정보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.